[4K] MC메타(MC Meta)의 킬링벌스를 라이브로! I 지붕 위의 바이올린,회상,진흙 속에서 피는 꽃,무언가,무까끼하이,금기어,불한당가,Take Me There,이야기

게시일 2020. 03. 30.
조회수 234 731
45

국내 힙합 1세대! 리빙 레전드 MC Meta!
MC Meta의 킬링벌스를 라이브로 듣는다!
00:13 지붕 위의 바이올린
01:40 회상
02:35 진흙 속에서 피는 꽃
04:21 무언가
05:52 무까끼하이
07:24 금기어
09:24 불한당가
10:20 Take Me there
11:07 이야기
▶딩고프리스타일 (Dingo Freestyle) : bit.ly/Dingo__Freestyle
▶딩고뮤직 (Dingo Music) : bit.ly/Dingo__Music
▶일소라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 : bit.ly/ilsora
contact : musicbiz@makeus.com
#MC_Meta #킬링벌스 #엠씨메타
#딩고프리스타일 #DingoFreestyle

dingo freestyle
dingo freestyle
댓글  
  • dingo freestyle

    dingo freestyle

    2 개월 전

    저작권 이슈로 인해 ‘옛이야기’ 삭제 후 공개 하였습니다.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의 앨범명이 최초 수록 앨범인 [The Real Me]가 아닌 [The Best]로 표기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00:13 지붕 위의 바이올린
    01:40 회상
    02:35 진흙 속에서 피는 꽃
    04:21 무언가
    05:52 무까끼하이
    07:24 금기어
    09:24 불한당가
    10:20 Take Me there
    11:07 이야기

    • 김세훈

      김세훈

      일 전

      없어져서 놀랬습니다.. 다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힙합문화연구자⚡️엠씨세이모

      힙합문화연구자⚡️엠씨세이모

      개월 전

      오 좀 아쉽지만 감사해요! 🙏🏾✨

    • Yunseob Hwang

      Yunseob Hwang

      개월 전

      왜 없어졌나 했네 다행이다

    • 알파카

      알파카

      2 개월 전

      Justhis killing verse를 구독자들이 진짜 많이 원할꺼 같아요

    • Cvral Cbakssn

      Cvral Cbakssn

      2 개월 전

      텍미데얼은 해주셨네요..

  • James Park

    James Park

    53 분 전

    힙합 단군신화 클라스는 그대로네

  • Barogi Baroip

    Barogi Baroip

    일 전

    무까끼하이 지렸다..

  • Hello W

    Hello W

    일 전

    지금 래퍼들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영상을 끊고 나갈 수 없네.. 메타형은 이제 진짜 예술가가 된 것 같아. 1세대고 뭐고 그런 이름 좀 다들 치웠으면. 그거 떼고 평가해도 될 것 같은데.. 주류 바깥에서 오래 머문 예술가 특유의 느낌이 굉장히 진해. 굉장히 좋다.

  • 간장게장

    간장게장

    일 전

    쇼미더힙합만 아니면 참 좋은데

  • 조준영

    조준영

    2 일 전

    왜댓글이지워졌지 처음알았는대 너무노래좋아요 ㄷㄷ...

  • 스보큐노다웃

    스보큐노다웃

    3 일 전

    내가 요즘 국힙을 잘 안듣는 이유는 그넘의 돈자랑 때문이다.삶에 대한 고민이나 철학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하니까.시스템의 부조리를 말하는 가리온의 가사를 보라.날카롭다 못해 서슬퍼렇다.
    자신을 향한 헤이러들의 쓴소리는 못참으면서,옆에서 봐도 비정상식적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에 관해서는 눈을 감는가.그것도 십수년간을.. 요즘 국힙은 흥만 있고 깊이와 소울이 없다.

    • 스보큐노다웃

      스보큐노다웃

      일 전

      @삼도류 동의함.그러나 세대를 아우르는 다리 역활도 했고,후배 아티스트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음악하길 바라는 가리온형님의 업적에 비하면.지나치게 과소평가되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그리고 유행은 돌고돌기 마련임.

    • 삼도류

      삼도류

      일 전

      @스보큐노다웃 가리온이 예전에 이뤘던 커리어들은 존경받아 마땅하지 근데 요즘 국힙도 기술적으로 점점 발전해가고 있는데 그 트렌드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음

    • 스보큐노다웃

      스보큐노다웃

      일 전

      @삼도류 국힙 아티스트 중에도 졸 좋아하는 가수들 많음.상대방을 편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듯한데,나도 조선 사람임.외힙,국힙 가리지 않는 잡식성임.한국의 리릭시스트 원탑인. 가리온 형님의 입지가 너무 안타까워서 쓴 글임.

    • 삼도류

      삼도류

      2 일 전

      @스보큐노다웃 국힙도 요즘 돈자랑말고 다른 가사들도 꽤 있음 들어보고 말하셈

    • 스보큐노다웃

      스보큐노다웃

      2 일 전

      @삼도류 맞음.나 꼰대.나는 주제의 다양성에 대해서 말하고 싶었음.밑도 끝도 없이 뭔 실력 이야기를 하심? 그거 앎? 쟤네는 돈.마약.섹스 이야기도 하고 자신의 삶에 대해 성찰하고 부조리도 꼬집고 이것저것 다함.한마디로 백화점 같음.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졸라 다양하다는 이야기임.

  • 읍콘

    읍콘

    3 일 전

    0순위가 없네...

  • 황의정승

    황의정승

    3 일 전

    I need a beat 없는게 아쉽다 근데 뭐 애초에 메타 커리어를 13분안에 담는다는게 어불성설이지

  • yellowballin

    yellowballin

    5 일 전

    에바인건 아는데 리쌍은 안되나요..ㅠㅠ

  • Jusang

    Jusang

    5 일 전

    리스펙

  • Paul

    Paul

    5 일 전

    뿌리깊은 나무의 뿌리

  • 은아

    은아

    5 일 전

    미쳤다 진흙속에피는꽃이라니 ㅠㅠ

  • 안정모

    안정모

    6 일 전

    형님 빤스젖었어욪~

  • 갓라이팬

    갓라이팬

    7 일 전

    소문의 거리를 제일 좋아함!!

  • 봉구능

    봉구능

    9 일 전

    랩이 디기리 스타일이네

  • 한태규

    한태규

    9 일 전

    리얼 힙합

  • kim yohan

    kim yohan

    10 일 전

    메타형님... 조회수 너무낮구나..
    국힙레전드인대 너무박하다

  • 0프로

    0프로

    11 일 전

    3집 기다립니다:)

  • 채소할때 채

    채소할때 채

    12 일 전

    아버지가 있었기에 아들이 있고 임요환이 있어서 E스포츠 시장과 페이커가 있고 70~80년대 경제부흥계획이 있었기에 지금 이 나라가 이 정도의 경제수준을 이루고 있는 것이고 평가를 하고자한다면 지금으로 그때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그때로 돌아가서 그때를 보는 눈이 있어야한다. 구리다고? 별로라고? 지 얼굴에 침뱉기다. 겨우 누구의 아류에 카피랩정도 밖에 안되는 주제에 평가질은.

  • J.G Lee

    J.G Lee

    15 일 전

    진짜가 나타났다 이게 힙합이지 힙퐙!!!!!~~~

  • Dae Won Seo

    Dae Won Seo

    15 일 전

    진짜 댓글 안다는데, 와 어릴때 생각나면서 소름돋는다. 조회수가 아쉬울 뿐. 진짜 무까끼하이 하나만 들어 봐도 존경이 솟는다..
    밑에 누가 쓴 글처럼 실력도 뛰어나지만, 취향과 실력을 떠나서 리스펙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이가 들어 아들이 아버지보다 힘이 더 세져도 아버지를 존중하는거처럼. 정말 이글 쓴분은 와,, 소름

  • FnS TV

    FnS TV

    16 일 전

    몇번을 다시 보는줄 모르겠네요 정말 최고입니다

  • 탈세희망

    탈세희망

    17 일 전

    한국힙합이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데브그루

    데브그루

    17 일 전

    MC메타는 전설이지

  • 드샹TV

    드샹TV

    18 일 전

    메타형님은 한국힙합 산증인임. 2013년 성균관대 축제 뒷무대에서 팬이라고 악수요청했는데 정말 친절하게 악수해주신거 잊지 못합니다.

  • Sanghyup Paek

    Sanghyup Paek

    18 일 전

    무투가 없넹

  • Muscat Glue

    Muscat Glue

    18 일 전

    하몽이 없네 ㅜ

  • 레오

    레오

    18 일 전

    한국최고의 전설 영순위

  • Y sb

    Y sb

    18 일 전

    무언가는 mc메타 인생벌스다

  • 최원대

    최원대

    19 일 전

    백종원 파개장 만들라고 유툽 들어왔는데 메인에 띡하니 떠있어서, 1초도 고민안하고 들어옴, 13분38초가 슉~

  • 낑깡

    낑깡

    19 일 전

    MC메타 가사 보면 영어가 없는데도 특유의 매력이 있음

    • 쌈장좋아

      쌈장좋아

      12 일 전

      ㅇㅈ

  • 최우영

    최우영

    21 일 전

    조상님 !

  • Lee Marcus

    Lee Marcus

    21 일 전

    그니까 치킨으로 치면 이분이 페리카나치킨임 딩고가 최양락이고

  • L류자키

    L류자키

    23 일 전

    나찰도 해주세요!!!

  • Gideok/ Ted Lee

    Gideok/ Ted Lee

    25 일 전

    왜 투팍 비기는레전드라고 존경하면서 국힙이 이렇게 커지기까지 힘들길 닦아오면서 노력한 1세대는 구리다고 치부하면서 들어보지도 않는지. 가리온 1집 비트 랩핑 마스터링까지 명반중에 명반인데....구리다고 하는 사람들은 들어보기나 한건지

    • 김민종

      김민종

      6 일 전

      @Kev in 빠른 수긍과 인정하는 자세 보기 좋노 이게 토론이지

    • Kev in

      Kev in

      9 일 전

      Gideok/ Ted Lee 허를 찔렀다 ㅋ̄̈ 한번도 안 들어봄.. 들어볼게..

    • Gideok/ Ted Lee

      Gideok/ Ted Lee

      11 일 전

      @Kev in 투팍 비기가 구리다고 안했고 가리온이 무조건 모든 사람 귀에 좋다고 안했음. 들어보지도 않고 퇴물취급 안했으면 좋겠단 소린데 들어는 봤음??

    • 윾비

      윾비

      11 일 전

      올드도 하나의 프레임이 된...

    • Joonhee Lee

      Joonhee Lee

      11 일 전

      BoB ㅈㄹ편견

  • Ygs Sa

    Ygs Sa

    26 일 전

    그냥..너무좋다 진짜

  • jonghyuk lee

    jonghyuk lee

    27 일 전

    캬... mp줄서있을때의 느낌을 지금 힙찔이들이 알까?클럽이라는 단어가 그당시엔 춤추러가는 장소가아닌 들으러가는 장소 였다한국어는 힙합에 한계가있다고 논란이있을때 그걸 때려부고 달려온 가리온~ 클라스는 여전하다 한국붐뱁의 뼈대의 한축이다 인터넷이 모뎀일때 저클라스를 달려오신분 존경합니다

  • 장에어

    장에어

    27 일 전

    니가 진짜 걱정하는건 추락하는 니 위치지 아니잖아 세월호의 진실

    • 빈지노인생하위버전

      빈지노인생하위버전

      25 일 전

      블랙넛? 노창 훅이 오졌는데 카레맛 똥과 똥맛카레 질문을 던지면 ㅋㅋㅋㅋㅋ

  • 양희정

    양희정

    28 일 전

    오랜만에 무투한번 들어야겠다

  • LIQUID SWORD

    LIQUID SWORD

    29 일 전

    his voice control on his lyrics, dope. 6:10

  • socom

    socom

    29 일 전

    영순위 어디감 ?????

  • 진유

    진유

    29 일 전

    비하하는 건 아니지만 비교는 된다 확실히. 돈돈돈 거리는 아주 단순한 차원의 가사들 사이에서, 돈을 아주 복잡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한 느낌. 중딩 때 친구들이랑 완랩하던 노래들 들으니 감회 새롭고, 그걸 십수년 지난 지금 딩고에서 직접 들으니 소름이..
    예전에 still life 가사도 생각난다ㅠㅠ ‘넌 날 수 없는 것이 아닌 날지 않는 것뿐 네가 날지 못한다고 말하는 건 오직 너뿐’ 고3때 다이어리에 적어뒀던 기억ㅠㅠㅠㅠ

  • 이은총

    이은총

    29 일 전

    진짜 궁금하다 형이 없는 한국힙합 지금도 학교육교종교 하려나

  • lloll poll

    lloll poll

    개월 전

    이야기 벌스 레전드다.

  • 유아인

    유아인

    개월 전

    살아있는 전설 역사 뿌리

  • 윤수영

    윤수영

    개월 전

    가리온 만세~ 예전에 대학교에서 공연했던걸 아직도 잊을 수 없네요.

  • 지지

    지지

    개월 전

    행님 무까끼하이로 입덕했는데 여기서보니 반갑습니더

  • 리마타자

    리마타자

    개월 전

    소울컴퍼니의 스승님
    메타형님 칠순까지 활동부탁드립니다.

  • 장기사냥꾼

    장기사냥꾼

    개월 전

    하 너무 좋은데, 조회수가 너무 안올라서 마음이 좀 그렇네. 올드스쿨👏

  • 강600

    강600

    개월 전

    중고대딩때까지 이해 못했던 가사가 30살 지금 이해가 가는건... 하...

  • GP Lee

    GP Lee

    개월 전

    프라이머리 스쿨이라니.. 첫곡 선곡 대박..

  • 이한별

    이한별

    개월 전

    진흙속에서피는꽃

    • dingo freestyle

      dingo freestyle

      22 일 전

      크으으으

  • 서찬영

    서찬영

    개월 전

    진짜 몇 번을 봐도 존나 멋있네...

  • LEE YUNJAE

    LEE YUNJAE

    개월 전

    아무리 들어도 한국어 플로우는 이 사람, MC META가 최고다

  • 성근조

    성근조

    개월 전

    멋있습니다

  • so1 A

    so1 A

    개월 전

    보는음악O 듣는음악X 내가 아직 내공이 부족한건가..., 가사는 진짜 좋다

  • 씁씁

    씁씁

    개월 전

    랩하는 무천도사 느낌이네

  • 김덕배

    김덕배

    개월 전

    메타 까는 애들 지들이 듣는 래퍼중에 메타 보고 실력 없다 생각하는 사람 한명도 없다는 건 아는지 모르겠네

    • 타구

      타구

      개월 전

      @콜라베어 ??? 제가 언제 메타가 리스펙을 안받는다고 했죠? 아는 사람만 안다 > 힙합에 대해 전문지식을 가진 프로 래퍼들은 메타를 인정하고 리스펙한다, 또는 힙합에 정말 관심있는 일반인도 실력을 인정한다. 대중성이 없다 > 힙합에 관심이 없는 일반 대중 이 들었을때는 노래가 좋은지 모른다, 혹은 힙합에 관심은 있지만 자신의 플레이 리스트에 메타노래가 노래는 없다. 이런 사람들이 많으니 대중성은 없다고 한건데. 독해능력은 님이 딸리는것은 아닐지? 그리고 저는 그냥 다른 의견을 얘기 한 것 뿐인데 독해 능력이 딸리니 어쩌니 한국인 답네요 ㅋㅋ 님이 저와 다르게 생각하면 그냥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이렇게 얘기하시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 콜라베어

      콜라베어

      개월 전

      @타구 독해능력이 딸리는건가 ㅋㅋㅋ 많은래퍼들의 리스펙을 받는래퍼라는거자너 ㅋㅋㅋ 메타정도 되는사람이 대중성을 논할사람인가 ㅋㅋ

  • 엑스 포스 티비

    엑스 포스 티비

    개월 전

    요~ 엠시메타!!!!!!!!

  • 우주최강지존수원삼성블루윙즈

    우주최강지존수원삼성블루윙즈

    개월 전

    하자센터에서 시작한 랩교실이 힙합씬을 주도하게 될줄은 아무도 몰랐지~

  • J.S. WOO

    J.S. WOO

    개월 전

    Class.

  • ᄀᄉ

    ᄀᄉ

    개월 전

    OG들의 OG

  • MJM Life 묻지마 라이프 낚시&일상

    MJM Life 묻지마 라이프 낚시&일상

    개월 전

    신촌에서 홍대까지 깔아놓은 힙합리듬 한국힙합에 단 하나의 classic이 있다면 그건 가리온 앨범 아직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 강승찬

    강승찬

    개월 전

    녹조 우리나라에만 있는줄아는 좌빨메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지금 경제 좆됬는데 옛날처럼 씨부려봐 디스해봐 북한드립 중국드립 쳐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걱정하는거는 추락하는 니위치지 아니잖아 세월호의 진실이-

    • 홍대합장충

      홍대합장충

      28 일 전

      뭐라고~? 의석수가 적어서 안들려~~

    • huyurico

      huyurico

      개월 전

      승찬아 쉐도우복싱 부끄럽다

  • 킹짱준

    킹짱준

    개월 전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은 진짜 내 인생에서 깊게 와닿았던 노래다...

  • 이현파

    이현파

    개월 전

    영원한 한국 힙합의 레전드.

  •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개월 전

    진흑꽃 존나 좋네ㄹㅇ

  • 우현진

    우현진

    개월 전

    마,
    새끼들아,
    너거들이 머 아나?
    드렁큰타이거가 tv를 상대했으면
    이양반은 언더를 상대하셨다.
    그카이깐에 개소리하메 악성댓글 남기지마라,
    행님, 감사합니다.

  • Suro Kim

    Suro Kim

    개월 전

    나우누리였나 하이텔 모임이었나..모뎀선으로 서로 교류해서 앨범 만들고 첫 공개하던게 98년이었던가요? 추억이 샘 솟네요ㅎㅎ

  • 악플러사형집행자

    악플러사형집행자

    개월 전

    드렁큰타이거와 이분이 한국힙합 양대 산맥이랍니다.

  • ???

    ???

    개월 전

    와.. 영어를 안 쓰고도 이렇게 멋있다..

  • Hayeon Lee

    Hayeon Lee

    개월 전

    댓글을 안 달 수가 없네요!!!! 정말 최고에요. 제가 어렸을 때도 독보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한참 지난 지금도 똑같은 감정이 들게하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 류지훈

    류지훈

    개월 전

    진짜 클래식이다 전혀 구리지가않네 ㄷ

  • sy jo

    sy jo

    개월 전

    너와 나의 연결고리 이건 우리 안에 소리

  • 김민성

    김민성

    개월 전

    영순위가 없네

  • yapjumma no1

    yapjumma no1

    개월 전

    꽤나 번듯해진 장르씬의 원점, 이 넓은 바다의 옹달샘은 어딜까? 때로는 그런게 되게 궁금해진다. 국내힙합만큼은 이론의 여지가 없이 가리온을 찾으면 된다. 이들이 이 모든것을 존재하게 했다.
    힙합문화에 대한 존중과 진지한 태도. 흑인음악의 황무지에 새로운 싹을 피우기에 너무나도 적절했던 그들의 진정성있는 자세. 그 시작으로부터 이제 상당히 시간이 흘렀음에도 영상 속 이 아저씨는 여전히 진심을 담고 최선을 다해 랩을 한다. 엉성해보인다고? 다시 제대로 집중해서 봐라. 힙합씬이 쌩뚱맞게도 이 반도 위에서 화려하게 꽃피울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 MUN SUK CHOI

    MUN SUK CHOI

    개월 전

    지붕 위의 바이올린 ㅠㅠㅠㅠㅠ 눈물난다 생각해보면 이런 음악하던 프라이머리도 있었구나 싶네

  • Jjada Gimchiga

    Jjada Gimchiga

    개월 전

    힙합 1도 모르는 사람이고 랩음악도 쇼미나 방송으로만 듣는 사람이 들어도 전혀 올드해보이거나 구리다거나 하지 않은데요? 이게 원썬이 말하는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인가 하고 굉장히 즐겁게 들었네요

  • 성이름

    성이름

    개월 전

    9:31 불한당들의 자지